이용 약관 (기업회원용)
-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히든스카우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 플랫폼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기업회원 (이하 “기업회원”이라 함)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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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기업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 (hiddenscout.co.kr)를 말합니다.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상기 웹사이트(hiddenscout.co.kr)를 통하여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채용 관련 제반 기능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 운영에 대한 법적인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사”에 있으며 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에는 모든 법적 권리와 책임이 승계됩니다.
4) “기업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기업 인사 업무 담당자 중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인사 업무 담당자를 말합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사”가 “기업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기업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합니다.
6) "아이디"라 함은 “기업회원”의 식별과 “기업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업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회원”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기업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포지션"이라 함은 “기업회원”이 헤드헌팅 방법으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등록하는 채용공고를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기업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기업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기업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해당 “기업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업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4 조 (약관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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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2.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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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사업자등록증 첨부를 포함하는 회원가입 신청)을 한 이후에 "회사"가 해당 내용을 검토하고 메일 혹은 전화로 “기업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승인을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3. 이용계약 성립 이후에 "회사"와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은 채용 수수료 지급 등의 조건에 대한 별도의 계약서를 체결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채용 활동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속한 기업이 설립 3년 미만이거나 연간 매출액이 10억원 미만인 기업에 속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지 못하는 “기업회원”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승낙받은 이후 채용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자가 자신이 속하지 않은 회사의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채용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포지션 등록 및 포지션 정보 노출 서비스
2) 포지션에 이력서를 제출하는 헤드헌터 회원과 “기업회원”과의 교류 및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3) 포지션에 지원하는 개인회원과 “기업회원”과의 교류 및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4) 이력서 검색 및 열람 서비스
5) 헤드헌팅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평판조회 서비스
7) 채용대행 서비스
8) 인재 교육과 관련되는 서비스
9) 인성검사 등 개인회원 평가와 관련되는 서비스
10)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등을 통해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기업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제 8 조 (“기업회원” 정보 노출)
- 1. "회사"는 “기업회원”이 포지션을 등록하고 노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기업회원”이 포지션을 등록하는 것은 “기업회원”이 헤드헌터회원 및 개인회원이 자신이 등록한 포지션을 검색 및 열람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헤드헌터회원 및 개인회원에게 무료 혹은 유료로 포지션 검색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기업회원”이 헤드헌터회원으로부터 제출받는 이력서 파일에 대하여 서류전형 통과를 선택하면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이름, 전화번호, 메일주소)가 해당 헤드헌터회원에게 공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는 공개되지 않도록 합니다.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기업회원”의 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5. "회사"는 "사이트"에서 “기업회원”들이 개인회원을 검색 및 열람하거나 헤드헌터회원으로부터 이력서 추천을 받는 각종 통계 데이터를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통계 정보에서 기업을 식별할 수 있는 기업정보는 제외합니다.
- 제 9 조 (포지션 정보의 사용 권리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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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이 입력한 포지션 정보는 "기업회원"의 공개 대상 선택에 따라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회원에게 선택적으로 공개되며 모든 포지션 정보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됩니다.
2. “기업회원”이 입력한 포지션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포지션 정보에서 개별 기업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제외합니다.
3.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회원이 열람한 “기업회원”의 포지션 정보는 해당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의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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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 가입과 포지션 등록은 무료입니다. 다만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회원에게 자신의 포지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기능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기업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포지션”에 인재 채용이 완료되고 해당 인재가 “기업회원”이 소속된 회사에 입사하면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은 "회사"와 "기업회원"이 합의한 기간 이내에 해당 채용 수수료를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3. “기업회원”의 채용 수수료는 “기업회원”이 설정한 수수료율에 채용 인재의 고정 연봉을 적용하여 산출합니다.
4.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5. “기업회원”이 열람한 이력서 중에서 특정 이력서에게 채용정보 제안 메일을 보내는 기능, 제안 메일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한 개인회원의 연락처를 확인하는 기능, 개인회원에게 “기업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기능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기업회원”이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특정 이력서에 대하여 “회사”에 인재 추천을 의뢰하는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8. “기업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 이후 “기업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회사”는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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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제작되는 각종 정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제작된 각종 정보를 “기업회원”의 메일, 문자 혹은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웹 화면, 앱 화면,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회사”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기업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업회원”이 “서비스”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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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업회원”의 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기업회원”이 등록한 포지션 정보를 포함하는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기업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되는 “기업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 노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3 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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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기업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기업회원”에게 메일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기업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기업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제 14 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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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포지션”에 헤드헌터 회원 혹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추천한 인재의 채용이 완료되어 해당 인재가 “기업회원”이 소속된 회사에 입사하면 "회사"와 "기업회원"이 합의한 기간 이내에 “기업회원”은 채용 수수료를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2. “기업회원”의 채용 수수료는 “기업회원”이 설정한 수수료율에 채용 인재의 고정 연봉을 적용하여 산출합니다.
3. “기업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에 본인의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행위
2) “서비스” 가입 과정에 본인과 관계없거나 본인이 근무하지 않는 회사 사업자등록증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행위
3) “회사” 및 제3자의 명예 훼손, 업무 방해 등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5)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6)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파악한 기업회원 인사 담당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파악한 포지션 관련 정보 및 내용을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8)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서비스”에 게재하는 행위
9)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 화상 또는 영상을 “서비스”에서 게시, 전송, 유포, 사용하는 행위
10)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서비스”에서 게시, 전송, 유포,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4)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4. “기업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기업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기업회원”의 포지션 정보 등록을 제3자가 대신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 15 조 (채용 확정 고지 및 채용수수료 지급)
- 1. “기업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추천 받은 인재의 채용이 확정된 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채용 확정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기업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용확정의 고지를 누락하는 경우에 “회사”는 “기업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기업회원”은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의 재무담당자 등에게 “기업회원”이 추천한 인재 채용 완료에 대한 채용 수수료를 “회사”에 지불할 것을 알려야 한다.
- 4. "회사"는 채용 확정에 관련된 채용 수수료를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에게 청구합니다
- 5.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은 "회사"에서 청구받은 채용수수료를 "회사"와 "기업회원"이 합의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지불합니다.
6.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이 채용 수수료를 “회사”에 지불하지 않는 경우에 “회사”는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에 채용 수수료 혹은 별도의 손해배상 및 서비스 이용료에 달하는 위약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16 조 (채용인재의 조기퇴사 시 채용수수료의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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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를 통하여 추천 받아 채용한 인재가 "기업회원"이 정한 보증기간 이내에 퇴사한 경우 “기업회원”은 “회사”에 퇴사 발생일로부터 1 주일 안에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2. 전항의 사유발생시 “회사"는 기업회원으로부터 받은 채용수수료를 해당 기업회원에게 환급합니다. 환불하는 채용수수료 금액은 기업회원이 포지션 등록과정에서 선택한 일할환불 조건과 전액환불 조건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단, "기업회원"에 의하여 채용한 인재가 해고 퇴사된 경우 환급의 사유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기업회원이 포지션 등록 조건에서 전액환불 조건을 선택한 경우에 “회사”는 기업회원으로부터 받은 채용 수수료 전체를 해당 기업회원에게 환급합니다.
4. 기업회원이 포지션 등록 조건에서 일할환불 조건을 선택한 경우에 “회사”는 채용 수수료 전체 금액에서 근무 일자에 대한 채용 수수료 금액을 차감한 금액을 기업회원에게 환급합니다.
- 제 17 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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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기업회원”이 회원가입을 한 때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 제 18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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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이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 6.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9 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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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기업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기업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기업회원” 및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이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에 “회사”는 “기업회원”의 계약해제•해지에 관계없이 “기업회원” 및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에게 서비스 이용료 및 별도의 손해배상 및 서비스 이용료에 달하는 위약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20 조 (이용제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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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기업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등으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기업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기업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 제 21 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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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기업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기업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기업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기업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기업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 22 조 (책임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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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업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기업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업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업회원”과 개인회원 및 헤드헌터회원 상호간에 또는 “기업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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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와 “기업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기업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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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3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2021년 3월 10일
시행일자: 2021년 3월 25일